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PC CC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7-09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 및 금융 시장 공략 위한 토대 마련

SK브로드밴드는 지난 3월 출시한 클라우드PC 서비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Common Criteria, 공통평가기준)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클라우드PC 서비스는 CPU, 메모리, 하드디스크 등 PC를 사용할 때 필요한 여러 컴퓨팅 자원들을 가상화 기술을 적용해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 구현한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단말에 상관없이 개인화된 PC 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다.

CC인증은 정보보호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가가 직접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국가·공공기관이 관련 제품을 도입할 때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필수 인증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3월 자체 개발을 통해 토종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PC 서비스를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PC는 주요 핵심기술 내재화를 통해 외산 업체에 지불해야 할 라이선스 비용을 절감해 원가경쟁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업무처리 속도 및 서버당 가입자 수용 용량을 외산 솔루션 대비 2배 이상 개선함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SK브로드밴드는 망 분리 시장으로 대표되는 기업보안 시장과 함께 최근 떠오르는 스마트오피스 시장, 특히 국가·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애자일 조직문화를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등 일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자율좌석제 도입과 함께 실제 임직원들이 클라우드PC를 이용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기반으로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의 5G 서비스와도 연계해 스마트오피스 시장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이번 클라우드PC 서비스의 CC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 및 금융 시장 공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클라우드PC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영역으로 외산 솔루션에 잠식당하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이번 CC인증 획득이 국산 솔루션 경쟁력 강화 및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의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