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경북교육청 직업교육 우수기관 방문은 다양한 경북형 직업교육의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을 발전시키고 직업교육 비전을 제시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직업교육 우수기관인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경산), 경산 소재 아진산업(주)을 방문해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청, 지자체, 지역산업체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기계금속고에서는 호주에서 인정한 글로벌용접센터 참관, 국제자격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진행된 현장경청회에서 경북교육청의 직업교육 현황 소개와 전국 시·도교육청 직업교육 담당과장, 학생대표, 취업지원관, 전담노무사 등 직업교육 관계자들의 다양한 현장의견을 경청했다.
아진산업(주)에서는 경북기계금속고 졸업생들의 선취업 후진학 우수 사례 현장 인터뷰, 사내대학 운영으로 일·학습병행 우수 직업교육 프로그램 공유, 산·학 연계를 통한 직업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산업체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자 현장경청회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수기능인으로 거듭나서 좋은 일자리 취업연계로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