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고추구기자축제 8월 30일부터 사흘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19-07-29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단위 김치 담그기 등 체험거리․즐길거리 다양

지난해 청양군, 고추구기자축제 기간 김치담기 체험 운영 모습[사진=청양군제공]


“청정한 자연경관 속에서 가족과 함께 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바로 청양고추구기자축제입니다. 다들 찾아오셔서 즐거운 추억 쌓으시기를 바랍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19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한 달여 앞두고 축제기간 운영될 각종 체험행사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29일 청양군에 따르면, 축제장인 청양읍 백세공원에서는 첫날인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가족단위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김치 체험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고추를 이용, 매년 높은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1인당 체험비 1만원을 내고 배추김치 1kg을 담아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현장에서 4000원짜리 청양사랑상품권을 증정, 축제장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2kg 이상 구입할 경우 가정에 도착할 때까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스쿨 백을 제공한다.

체험권 구매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선착순 600명 모집이고 인원초과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이밖에 이번 축제에서는 1000원 내고 고추 맘껏 담아가기, 보물찾기, 어린이 물고기 잡기, 버스킹 공연, 미스트롯․코요테 초청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인 가구나 소규모 가족이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김장문화가 사라져가고 있다”면서 “이번 축제에 참여해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우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