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6일 영종국제도시 소재 스카이타워에서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중구영종점」개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개점을 기다려온 지역 학부모와 주민, 뜻을 같이한 후원․지원 관계자, 기쁨을 함께하기 위한 정치인,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 행사로 9층 옥상테라스에서 테이프 커팅식과 중구 복지경제국장의 지금까지의 진행 경과보고, 영종점장의 야심찬 운영계획 보고, 중구청장의 기념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신세계면세점 영종점장의 축사, 중산1동 학부모 대표의 소감, 축하 떡케이크 커팅식 등이 이어졌으며, 이 후 2부 행사에는 중구영종점 이진호대표의 안내로 8층에 있는 장난감도서관 관람이 이어졌다.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중구영종점은 올해 말 증축하여 이전 예정인 중구월디점에 이은 중구 장난감도서관 2호점으로 작년 11월 스카이타워 상가 8층을 임차해 올해 7월 구비 1억3천5백만원을 들여 리모델링하여 설치 완료하였고, 협력 기관의 후원금과 인천시의 보조금을 지원 받아 장난감과 도서 1,166종 2,834점과 수납 책장 등 기자재 구비를 완료해 장난감 무료 대여사업 운영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에 영유아를 위한 장난감도서관 2호점이 탄생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되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도 더욱 힘써 아동 친화적 보육환경을 적극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라는 마음으로 아이가 행복한 도시 인천광역시 중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