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에 한국콜마 제품이?...'제품리스트' 공유 확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8-11 2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콜마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사퇴했지만 사퇴가 근본적인 해법이 아니라는 생각에서다. 

윤동한 회장은 지난 7일 원례조회에서 유튜브 영상을 상영했다. 월례조회는 한국콜마 직원은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하는 자리로, 이날 7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회장이 튼 영상에서 남성 유튜버는 비속어와 저속한 표현을 사용해 여성비하와 정부에 대한 막말 비판을 이어갔다. 

이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커지자 지난  9일 "감정적 대응 대신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자는 취지였다"며 공식 사과했지만, 한국콜마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하는 등 파문이 가라앉지 않았다.
 

최근 직원 조회에서 '막말·여성비하 유튜브 영상'을 틀어 물의를 일으킨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열린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급기야 윤동한 회장은 11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열린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저의 부족함으로 일어날 일이기에 모든 책임을 지고 이 시간 이후 회사 경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며 "특히 여성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윤 회장의 사퇴가 단순히 '보여주기식', '사태 무마용'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더라도 윤동한 회장 일가가 한국콜마의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 지분을 49%나 보유하고 있다.  

윤 회장이 한국콜마홀딩스 공동대표를 사퇴하면서 한국콜마홀딩스는 김병묵 공동대표가 단독대표로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콜마홀딩스 산하 계열사인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등은 현재의 전문경영인 체제로 그대로 운영된다.
 
한국콜마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불매운동에 대해서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고객사들이 피해를 볼 수 있어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사 중에는 수출기업이나 중소기업이 많은데 그분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소비자들한테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무관하게 온라인상에서는 한국콜마 제품리스트가 공유되고 있다.  여기에는 이니스프리 제품을 비롯해 토니모리, 미샤, 에뛰드하우스 등의 제품이 포함돼 있다.

◆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파우더 △비비드 오일틴트 △스키니꼼꼼 마스카라 △씨솔트 휘핑클렌저/젤리클렌저/퍼펙트클렌저 △더 미니멈 선크림 △비비드코튼 시리즈 △인텐시브 선크림(롱래스팅/레져/마일드) △마이팔레트 △마이컨투어링 △마이블러셔 △마이립밤 △로지피기 퍼펙트 △모찌모찌 에디션 △퍼펙트 UV프로텍션 크림

◆토니모리
△루미너스 여신 광채 실크파운데이션 △퍼펙트 아이즈 마스카라픽서 △리젠시아 옴므

◆미샤
△글로우텐션 팩트 △아쿠아 펩타이드 커스터마이징 토너 △홈메이드 에스테틱 모델링 마스크

◆네이처리퍼블릭
△아이슬란드 워터리크림 △슈퍼아쿠아 맥스 EX

◆에뛰드하우스
△베리 AHA 브라이트필퍼펙트스크럽 △픽스앤픽스 톤업 팩트

◆투쿨포스쿨
△에그멜팅 바디버터 △코코넛리치 립케어

◆카버코리아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AHC 임프레시브 세럼 립스틱 △AHC 365 레드세럼/레드크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