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8월 20일(화)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7KkT5rhO4g
관련기사
유튜버 깨박이는 자신의 여사친(여자 사람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빌려달라’고 말해봤다. 과연 친구들은 선뜻 돈을 빌려주겠다고 말했을까?
평소 깨박님이 인간관계를 얼마나 잘 해왔는지 엿볼 수 있는 훈훈한 영상이 궁금하다면, 클릭!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7nlF1XicU
‘오늘의 유튜브’ 2위는 성명준 채널에 올라온 ‘맥라렌 사고냈습니다’ 영상이 차지했다.
유튜버 성명준은 차량 리뷰 콘텐츠를 촬영하기 위해 지인에게 맥라렌 한 대를 대여했다. 그러나 차량을 가져오던 매니저가 사고를 냈고, 수리비는 무려 X,000만원이 나온 끔찍한 상황...
어마어마한 수리비 견적도 놀랍지만, 차주님의 대응 더 놀라웠던 영상이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0FOArFzOJQ
오늘의 1위는 오늘밤 김제동 채널에 올라온 ‘근자감 쩌는 아베의 착각 3가지’ 영상이다.
이 영상은 8월 13일 ‘오늘밤 김제동’ 방송에 출연한 최배근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의 사이다 해설 부분이다.
최 교수는 일본은 대한민국의 핵심 산업인 반도체 산업에 대한 수출 규제를 하면 대한민국 정부가 조기에 굴복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그 예측은 빗나갔다고 말했다.
오히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는 가미카제식 공격이라고 비판했다. 가미카제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폭탄이 장착된 비행기를 몰고 공격을 감행한 일본군 자살 특공대를 의미한다.
즉, 일본 기업들도 함께 피해를 보는 전략이므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장기적으로 대비하고 있는 우리가 더 유리하다고도 지적했다.
최 교수의 시원한 사이다 팩폭을 보고 싶다면, 오늘의 1위 영상 클릭!
기획·편집 주은정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