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디자인연구소,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수상

한동대 디자인연구소 이진구 교수와 팀원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한동대학교는 디자인연구소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1 Design Award 2019’ 수상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연속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자인연구소는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를 위한 C. I.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C. I. 부문에서 ‘Winner’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C. I.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태극 마크와 건곤감리 4괘를 의인화해 메인 심볼을 만든 다음 이를 응용, 각 스포츠 종목의 픽토그램을 전개하고 한국 전통놀이인 칠교와 오방색 등을 활용해 다양하게 제작했다.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및 전문가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 C. I.는 레드닷 심사위원들에게도 대한민국의 정체성, 전통성뿐 아니라 국제성, 시대성 등 관점에서도 유용하고 수준 높은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1월 1일 베를린에서 열리며, 수상작은 전 세계 판매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레드닷 국제연감에 수록되는 영예를 갖는다.

한동대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이진구 교수가 설립·운영해 오고 있는 디자인연구소는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비전으로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기반해 C. I., 광고, 타이포그래피, 도시, 환경, 공공 디자인 등에서 연구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 주최로 65년간 이어져 온 세계 최대의 디자인 경연 대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