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2019 귀신사용설명서’ 여름 공포특집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8-22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웹툰이 여름 공포특집 ‘2019 귀신사용설명서’를 공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2018 재생금지', '2016 비명'에 이은 릴레이 단편 공포 웹툰으로, 올 해는 세간에 전해오는 귀신 괴담을 재구성한 에피소드들이 소개된다.

네이버웹툰의 여름공포 특집은 기존 작가들의 색다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코너다. 올해에도 대한민국 공포 웹툰을 대표하는 '금요일' 배진수 작가 등 인기 웹툰 작가들이 참여한다.

니난 21일 오후 11시 공개된 ‘속삭임’편은 지난 1월 ‘노블레스’ 완결 후 많은 독자들이 기다려온 이광수 작가의 작품이다. 대한민국 남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군대’를 배경으로, 한밤 중 부대 초소에 출몰하는 귀신 이야기를 담았다.

배진수·라마 작가의 ‘엘리베이터’ 편은 작가 특유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엘리베이터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공포감과 반전을 다뤄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겟백'의 세윤작가와 '알고있지만'의 정서작가, ‘나노리스트'와 ‘이두나!’의 민송아작가, ‘꼬리’의 공현곤작가 등이 참여해 다양하고 기발한 소재와 개성 있는 연출로 매 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리더는 “이번 여름 공포 특집 2019 귀신사용설명서는 귀신, 구전 괴담을 모티브로 삼아 현재 우리 주변의 현실적인 소재들과 트렌드를 결합해 생생한 공포감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두어 기획했다”며 “작가들의 릴레이 단편으로 이어지는 공포 특집인 만큼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작품들이 우리에게 친숙한 귀신 이야기가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하고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한 여름 공포 특집 2019 귀신사용설명서는 세간에 구전되며 공포를 키워왔던 귀신과 괴담을 활용한 공포물로 목, 금, 토, 일 업데이트돼 오는 8월 31일까지 연재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이 여름 공포특집 ‘2019 귀신사용설명서’를 공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