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의회, '의정역량강화 연수 통해 전문성 높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8-23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 광주시의회 제공]

경기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 제8대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이 지난 21~23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의정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8대 광주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행정사무감사 전략·방법 등 의회운영기법을 숙지하고, 올바른 역사관 함양을 위한 체험교육과 기념관 견학 등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에 위탁해 진행됐다.

먼저 1일차에는 공공기관 의무교육인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시민중심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적극적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또 2일차에는 제주4․3평화재단을 공식방문한 뒤, 태평양전쟁 일본군 병참기지와 평화박물관 견학을 통해 제74주년 8․15광복절을 기념하며 역사를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3일차에는 박광호 교수로부터 ‘세상을 변화시킨 지방자치 혁명사례!’란 주제로 자치입법활동, 회의기법,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 관련 사례중심 강의를 듣고, 핵심을 찌르는 질문노하우, 정책수립을 위한 로드맵, 민원처리 감동관리 기법 등을 배웠다.

박현철 의장은 “의회는 39만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꼼꼼히 챙기고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관으로서 올바른 정책 제언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의회의 역할에 대해 더욱 고민하는 연구의정 실현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