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는 SAP S/4HANA로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전략부터 각 비즈니스 사업군별 활용 노하우를 제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 서울 도곡동 SAP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제1회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SAP 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SAP S/4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재무 구매 영업 생산 등 사업군별 SAP S/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아키텍처, HANA 등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UI/UX 전략 및 피오리 활용 방안 등의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사 사례를 가지고 성공적인 SAP S/4HANA 전환을 위한 팁과 노하우도 소개했다.
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한 중견기업 임원은 "준비 중인 SAP S/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재무, 영업, 인사 등 각 사업부서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SAP S/4HANA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 S/4HANA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속도와 유연성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다"며, "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S/4HANA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나도록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