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
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8월 30일(금)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유튜브’ 3위는 tbs 시민의 방송 채널에 올라온 김어준의 뉴스공장 29일 자 방송 영상입니다.
이날 방송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출연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이틀 청문회’에 대한 집중 분석을 했습니다. 또,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에 가해지는 공세에 “조국을 무너뜨리려는 욕망이 언론을 지배하고 있다”며 날카로운 비판을 하기도 했죠.
과거 장관 인사청문회 제도가 도입된 후 첫 타자였던 유 이사장은 “당시 자신은 국민의 65%가 반대할 정도였다”며 “조국이여 너무 슬퍼 마라 그대보다 더 심했던 나도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도 덧붙였습니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1K2H7JdxF0
‘오늘의 유튜브’ 2위에는 팩트TV NEWS 채널에 올라온 8월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중 일부 영상입니다.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발언에 이죽거리며 딴지를 거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장제원 의원을 향해 “나경원 원내대표 딸 입시 비리도 함께 따져보자”고 말했습니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us9eT5SW-8
‘오늘의 유튜브’ 인기 유튜브 solfa 채널에 올라온 ‘절대 악플 달리지 말 것’이라는 독특한 제목의 영상입니다.
영상 속 출연자들 앞에는 트랜스젠더, 장애인과 같은 소수자가 등장하는데요. 이들을 처음 마주하고 대화했을 때 출연자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편견을 갖지 않아야 한다’, ‘상대를 배려해야만 한다’는 우리의 생각이 오히려 그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기획·편집 주은정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