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골목상권 대학협업 사업’에 참여할 도내 대학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골목상권 조직화사업’의 일환으로, 예술 및 디자인 관련 대학과 협업을 통해 지역 상권 육성 및 아름답고 특색 있는 상권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대학 주변 상권의 소상공인 30개소 이상을 조직화해 △풍경거리 조성사업 △상인점포 홍보 △상권 내 공연진행 △간판 디자인 △레시피 개발 등 상권과 대학의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 활성화 전략 사업을 1500만원 예산 내에서 자율적으로 계획해 제출하면 한다. 단, 공연을 주로 하는 문화예술 사업의 경우 대학과 인접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소상공인 30개소 이상의 조직화가 어려운 대학의 경우, 경과원이 ‘경기도 골목상권 조직화사업’을 위해 파견한 시‧군별 전담 매니저와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은 뒤 작성해, 오는 9일 오후3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경과원 R&DB센터 701호 시장상권진흥 TF팀) 제출하면 된다. 경과원은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학생참여 인원수, 상권연관성, 파급효과 및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총 8개 공동체를 선정한다.
김기준 경과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아름답고 특색 있는 상권이 조성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경쟁력 있는 상권들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시장상권진흥TF(031 888 5715)나 한국생산성본부 마케팅물류교육센터(02 724 1809)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