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장애인 체육 신흥 메카로 자리매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9-09-04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성군 장애인체육 신흥메카로 자리매김, 장애인체육센터 전경[사진=홍성군제공]


충남 홍성군은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 체육활성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도내 군 단위 최초로 설립된 장애인 스포츠센터가 장애인 체육 발전과 건강 증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확실시 자리매김했다.

군에 따르면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는 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을 위한 요가, 헬스, 특수체육 등 장애인들을 위한 27개 종목의 프로그램과 휠체어농구, 좌식배구 등 비장애인과의 어울림 프로그램 12개 종목을 확대 운영 중이다.

또한 스포츠센터 이용을 원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기존 2대의 차량 외에도 휠체어 3대 탑승이 가능한 특장차량을 구입해 장애인들의 생활 체육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2017년도에 6명에서 10명까지 증원 배치했다.

장애인 체육 배려정책은 유망 선수 발굴로도 이어져 제21회 및 제22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2년 연속 종합우승, 그리고 전년도 제24회와 금년도에 개최된 제25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종합 2위의 성과를 냈다.

또한 홍성군 장애인인구 7,475명중 장애인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지난 6월말 기준 연간 누적 이용자가 1,750명에 이른 것으로 확인됐다.

그 밖에 군은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였으며 휠체어펜싱 훈련장을 마련했다.

군은 하반기부터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시범 실시하여 저소득층 장애인에게 월 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고, 2020년도에는 장애인실업팀 창단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22년 완공을 목표로 110억 원을 투자하여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의 장애인수영장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체육 육성을 통해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체육을 향유하고, 나아가 비장애인들과 어울려 편견 없이 함께 사는 홍성군을 만들어 나가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장애인 체육을 선도하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