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2019 하반기 초등 현장중심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14개 과정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9-17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워서 바로 적용하는 현장중심‘주제선택형’직무연수

인천교육연수원[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초등 현장중심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를 17일(화)부터 10월 29일(화)까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 8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상반기 연수 성과를 바탕으로, 교직생애주기 중 경력 5~15년에 해당하는 성장기 교사뿐 아니라 교감, 교장까지 운영한다.

교사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교과전문성과 교육현상을 반영한 주제뿐 아니라 학교폭력예방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 개정에 따른 사안처리 및 예방, 교권보호 및 학교성폭력 예방 관련 연수도 개설한다.

프로그램으로는 ▲ 변화하는 통일 교육과 평화시대를 위한 3가지 키워드 ▲ 발상의 전환으로 즐기는 책 읽기 ▲ 배워서 바로 쓰는 학급 운영 아이디어 ▲ 놀이가 수업, 수업이 놀이로 바뀌는 시간 ▲ 선생님이 먼저 경험하는 평화로운 학급 생활 노하우 등 교사들이 교실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과와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설하여 교실 속 답답했던 상황과 주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하여 미디어의 영향력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는 교실 속 미디어(심화) 1인 방송, 스마트폰 영상제작 과정에서는 전문 시설을 갖춘 환경에서 교사 크리에이터 활동도 배울 수 있다.

이혜경 원장은 “상반기 주제선택형 연수의 시범적 운영에 이어 다각적인 연수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번 주제선택형 연수는 더 다양하고 확대된 과정으로 준비하였다”면서 “교사들에게 양질의 교육과정과 꼭 필요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