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인싸’는 에듀콘텐츠 전달 방식 변화에 대한 많은 고민을 담아 기획됐다. ‘스터디요’는 유튜브채널 개설 후 에듀콘텐츠에 대한 의미를 확장하고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판서 형식의 강의 ▲50-60분 형태의 강의 ▲일방향적인 정보 전달 방식으로 제작된 기존 교육 콘텐츠와 차별점을 두고자 스터디요만의 색깔을 넣어 색다른 포맷의 에듀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스터디요’는 이번 ‘뷰티인싸’를 기획하면서 기존 교육 시장에서 수동적 역할에 그치는 학습자의 역할에 변화를 주고자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표 크리에이터로 출연하는 홍하나임(18) 크리에이터가 10대 여성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외모’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갈 예정이다.
관련 전문가들을 직접 찾아가고 상담 및 체험하는 등 적극적인 정보 획득 과정을 통해 10대들의 궁금증을 풀어나갈 계획이다.
1회 ‘피부과 방문을 통한 피부고민 해소’, 2회 ‘피부과 여드름 치료 체험기 공유’, 3회 ‘메이크업 원데이클래스 방문’ 등 외모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뷰티인싸’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스터디요 관계자는 “교육에 대한 정형화된 틀을 깨고 정보 전달자 선정, 프로그램 길이 등에 대한 변화를 시도하며 에듀콘텐츠에 대한 범위를 점차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