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일자리 한마당’ 채용박람회 성황리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9-25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지난 24일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 경기광주 고용복지+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일자리 한마당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성황리 마쳤다.

광주시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관내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구직자를 위한 자리로 ㈜아트테크닉, 농업회사법인㈜프레베, 제이와이커스텀㈜ 등 관내 30개 업체에서 167명 모집을 목표로, 현장에서 404명 면접 후 19명을 채용했다. 또, 추후 통보와 업체별 2차 면접 후 10월중 추가채용 예정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해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패키지, 지역자활센터 희망디자인사업, 광주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 꿈이룸 옷장’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의 주요사업 설명 등이 있었다. 또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신 시장은 “이번 행사가 구인난 및 구직자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정기적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운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