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협치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0-01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30일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색 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우리 동네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협치토론회를 개최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1부에서 김민수 공원녹지과 공원조성팀장의 광명시 놀이터 현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김연금 경기도 아이누리놀이터 자문위원의 ‘놀이터 트랜드 변화와 조성사례’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2부에서는 놀이터 조성에 관심 있는 청소년, 보육시설 원장, 학부모들이 참여, 다같이 놀이터 조성에 대해 토론하고 제안 내용을 공유했다.

특히, 2부에서 토론 참여자들은 광명시 놀이터의 문제점을 서로 이야기하고 시설이나 운영면에서 개선해야할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면서 광명시에 바라는 제안서를 작성하기도 했다.

토론회 결과, 현재 놀이터의 문제점으로 획일적인 놀이터 시설, 시설 노후화, 안전 및 위생문제, 다양성 부족 등의 의견들이 나왔다.

개선 내용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자연친화적인 놀이터 조성, 다양한 놀이기구 설치, 체험 놀이공간 조성 등의 의견이 나왔다.

시는 놀이터의 정형화된 틀을 탈피하여 지역별 특색 있고 주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터를 조성하고 운영하고자 이날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놀이공간에 대한 의견은 다양할 것이다. 아이, 청소년, 어른 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개성 있고 창의적인 토론으로 좋은 의견들을 많이 주시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주신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