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에서 운영 중인 공식 커뮤니티 ‘수리산에서 건강을 만나다’의 가입자 대상 10월 중 걷기 이벤트로, 총 7개소의 수리산 거점을 지정․공시한 후 오는 23일 이내에 2개소 이상을 방문 달성한 이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주는 것이다.
지정 거점은 수리산 내 감투봉, 임도오거리, 수리사, 노랑바위 등으로 자세한 위치 정보와 참여 방법 등은 워크온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 게시물을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이 외에 시는 이번에 일상생활 속 걷기 이벤트도 동시에 시행하고 있다. 14일(7일부터 20일까지) 동안 하루 평균 약 7200보, 총 10만보 이상을 걸으면 스마트폰 암밴드 또는 힙밴드를 선물로 주는 행사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수리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걷기 이벤트, 걷기 생활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지속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걷기 이벤트를 개발․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본보건지소가 주관해 개설한 워크온 내 커뮤니티는 지역 내 11개 동별 소그룹, 기업체와 단체 그리고 개별 소그룹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동참을 원하면 휴대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군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