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초·중·고, 특수학교 학생간부 리더십 프로그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9-10-16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불어 함께하는 존경받는 리더 만들기

[사진=상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청에서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상주시 관내 초·중·고 특수학교 학생회장, 부회장 등 100여명, 전체 4개 반을 운영해 ‘학생회 간부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상주지역 56개교 학생회 간부들이 팀 활동을 통해 함께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덕목을 알아보고 익히는 시간이 됐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경청하는 대화법 체험, 올바른 회의 진행 역량 기르기, 학생회의 운영과 리더십 실천, 공동의 목표 설정 및 리더 찾기, 창의적 접근, 협력과 조화로 성공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 화북중 구은선 학생회장은 “학생회 활동 중 궁금했던 점을 해결했고,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데 더욱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난달 25일은 학생회장단을 대상으로 학생회 운영 및 회의진행 연수를 실시해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학생회가 어떤 역할을 하고 활동을 해야 하는지 학생 간부로서 필요한 리더십의 기본을 다졌다.

김현오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하는 리더의 조건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학생 자치 활성화를 통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 더불어 함께하는 존경받는 리더 만들기에 크게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