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주제로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컨셉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로 선정했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되고,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신청기간은 18일부터 다음달 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 및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입상 팀은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 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공모전 개최를 통해 고양시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시개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아이디어 공모전은 2015년을 시작으로 42명의 자문단을 배출하였으며, 다양한 자문단 활동을 통한 공사의 핵심 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고양시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