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분양이 한창인 '디원시티'는 구래동 자족시설용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들어선다.
이 센터는 업무공간과 상업시설, 오피스텔형 기숙사, 문화공간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으로 설계된다.
기숙사는 전 호실 복층형, 발코니 특화설계가 적용돼 서비스면적이 넓은 편이다. 구래동 일대 오피스텔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돼 가격 부담도 낮다. 고급 오피스텔에서만 볼 수 있었던 풀옵션형 주거공간으로 설계됐고 IoT 서비스 적용으로 보안과 안전도 우수하단 평가다.
입주자들은 센터 인근에 위치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을 이용하면 5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이곳에서 여의도와 강남 등지로 진입 가능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 대곶IC도 센터와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현재 인천~김포 구간이 운영되고 있다. 오는 2026년 김포~파주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라 도시 간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센터를 분양받아 입주하는 기업은 취득세를 50%, 재산세를 37.5% 감면받을 수 있다. 올해 말 일몰 예정이던 지식산업센터 취득·재산세 감면혜택이 2022년까지 3년간 연장돼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센터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