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테이 지축이 남다른 커뮤니티 시설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이 주택 구매 선택지에서 중요 조건으로 꼽히는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들어서는 위스테이 지축의 커뮤니티 시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지난 6월 KB부동산사이트 회원 7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택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요자들의 전체 응답자의 40%가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 주변 생활환경을 가장 우선시한다고 답했다. 교통(33%), 출퇴근 거리(16%)보다 높은 수치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자리 잡을 예정인 위스테이 지축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위스테이 지축은 법정 기준보다 약 두 배 이상 넓은 커뮤니티 시설 공간에 공유 부엌, 크리에이티브 카페, 목공방 등을 다양한 공간을 갖출 예정이다. 또 위스테이 지축은 인근 삼송역에 추진 중인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및 연신내역 GTX-A노선이 예정돼 도심권 및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 시범사업으로 모집되는 위스테이 지축은 2022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며 총 6개 동 총 539세대로 구성된다.
위스테이 지축 견본주택은 이번 달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개관한다. 현재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모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