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까지 ‘2020년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채용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우수한 인력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모바일 앱 개발(Android/iOS) △서버 개발 △솔루션 개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 및 품질개선 △웹 서비스 개발 △VR‧AR 연구 개발 △시스템 운영 △서비스 QA △선행기술 연구기획 △UI/UX 디자인 △e스포츠 콘텐츠 기획 및 운영 △e스포츠 서비스 기획 및 운영△VOD 편집 및 운영 △BJ 육성 및 콘텐츠 기획 △메인 편성 및 DB 구축 △공시/IR △경영기획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기획 및 영업 등 총 20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차 면접→BTB(Be The BJ)→2차 면접→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요강은 채용전문 사이트인 사람인과 잡코리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류 지원은 아프리카TV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LIVE 직무설명회도 진행된다. LIVE 직무설명회는 11월 11일, 11월 19일 진행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프리카TV는 11월 8일, 15일, 22일에 공채와 관련된 문의사항을 인재개발팀 채용 담당자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는 LIVE Q&A 시간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번 채용 과정에서 직무능력과 무관한 학력·학점·외국어 능력 같은 평가 요소 스펙은 제외하고 지원자들 모두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