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학원전문 서비스 기업 ‘에듀베이션’ 인수

대교는 본격적인 교육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학원전문 서비스 기업 ‘에듀베이션’을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교는 지난달 30일 서울시 관악구 대교타워에서 박수완 대교 대표이사, 이철훈 에듀베이션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합병식을 열었다.

에듀베이션은 간편 학원관리 프로그램 ‘통통통’과 학원강사 취업포털 ‘훈장마을’, 학원전문 교육센터 ‘훈장EDU’ 등 학원 관리 종합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교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학원, 강사, 학부모 등 교육 플랫폼 이용자의 확대와 데이터 기반의 교육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학원전문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약이 가능해졌다”며 “양사의 전략적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유일의 학원 서비스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대교의 지원과 전문성을 통해 학원 서비스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학원, 강사, 학부모 등 학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관계자들에게 더 많은 교육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대교는 학원관리솔루션, 강사구인구직 등 에듀베이션의 기존 학원 서비스 외에도 학원 정보의 불균형 해소와 원활한 교육 서비스 및 소통 확대를 위한 신규 교육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10월 30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대교타워에서 진행된 ‘대교-에듀베이션 인수식’에서 박수완 대교 대표이사(왼쪽)와 이철훈 에듀베이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대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