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의 통합멤버십 엘포인트(L.POINT)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닷컴, 세븐일레븐 등 롯데 계열사에서만 적립·가능할까?
천만에 말씀. 롯데멤버스는 최근 SK플래닛의 국내 대표 통합멤버십 OK캐쉬백과 제휴를 맺고 각 그룹의 계열사뿐 아니라 외부 회사 및 가맹점과도 폭넓게 서비스를 연동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멤버십 서비스 회원들은 더욱 다양한 제휴처에서 포인트를 쌓고 쓸 수 있게 됐다. 전환 비율은 1:1, 최소 전환 단위는 100포인트며, 각 포인트별로 인당 월 10만 포인트, 총 20만 포인트까지 전환할 수 있다.
포인트 전환은 엘포인트와 OK캐쉬백 중 전환 대상 포인트의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OK캐쉬백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하고 싶으면 엘포인트 홈페이지나 앱에서, 엘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하고 싶으면 OK캐쉬백 앱에서 전환할 수 있다.
지난 5일에는 SK엠앤서비스와 베네피아 복지포인트의 엘포인트 가맹점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베네피아 회원들은 내년 1월부터 전국 50만 엘포인트 가맹점에서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베네피아는 SK엠앤서비스의 선택적 복지 운영 브랜드로, 연간 이용회원은 100만명, 거래액은 1조2000억원에 달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온라인몰 중심의 베네피아 포인트 사용처가 오프라인 매장까지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롯데멤버스는 하나머니, 위비꿀머니, 마이신한포인트, 해피머니캐시, 북앤라이프캐시, 페이코 포인트,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등의 엘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엘포인트는 국내 최대 개방형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롯데 유통점뿐 아니라 쇼핑, 식음료, 금융, 교통, 교육 문화, 여행, 레저 등 170여개 제휴사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