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리니지2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음에도 불구, 영업이익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14일 ‘2019년 3분기 실적(연결기준)’ 발표를 통해 매출 397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 당기순이익 113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 영업이익은 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0% 증가했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2133억원, 리니지 518억원, 리니지2 230억원, 아이온 132억원, 블레이드 & 소울 215억원, 길드워2 1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3%, 전년 동기대비 1%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에서 3013억원으로 가장 높았고, 북미‧유럽 245억원, 일본 190억원, 대만 88억원을 나타냈다. 로열티는 442억원이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2배 이상 증가한 이용자 지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리니지2는 부분 유료화 전환과 대규모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47% 증가했다.
엔씨 관계자는 “11월 27일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출시한다”며 “리니지2M은 사전예약 700만을 돌파하며 국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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