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베트남 응웬짜이대학과 국제교류 협약 체결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는 지난26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응웬짜이대학과 양 대학간 학위 연계, 문화교류에 대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경인여대, 베트남 응웬짜이대학과 국제교류 협약 체결[사진=경인여대]


협약식에 참여한 응웬 띠엔 루안 응웬짜이대학 총장은 한국의 선진기술과 지식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특히 피부미용, 헤어 등 뷰티산업과 항공관광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본교에 파견하여 우수한 한국의 기술과 지식을 익혀 향후 베트남 산업발달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은 “학생을 우선하고 글로벌교육을 강조하는 두 대학이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서로윈윈하자”고 소감을 밝히며 내년 하계에 대규모 문화교류단을 응웬짜이대학에 파견할 것을 약속했다.

응웬짜이대학은 이번 협정으로 응웬짜이대학 내 설립될 한국문화원에서 경인여대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응웬짜이대학교는 2008년 설립된 대학으로 경제경영학부, 산업디자인학부, 커뮤 니케이션학부, 건축, 토목공학, 환경학부, 외국어 및 문화학부를 운영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종합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인여대 류화선 총장, 김미량 글로벌인재처장, 안명숙 항공관광과 학과장, 최성임 뷰티스킨케어과 학과장, 김동욱 글로벌교육팀장, 강희삼 비서부실장이 참석했고, 응웬짜이대학교 응웬 띠엔 루안 총장(응웬짜이그룹 이사장 겸), 오정한 국제교류개발처장, 조준식 한국문화원본부장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