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기업 건설사 전문가 대거 초청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건축기술 동향’주제로 특강

[사진=대진대학교제공]

경기포천시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 휴먼건축공학부는 지난 2일 오후 1시 반부터 대학원건물 209호 세미나실에서 국내 대기업 건설사 전문가 5명을 대거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건축기술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시행했다.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의 지원으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건설 현장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건축기술을 엿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과 필요 역량에 대해 파악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특강은 5개 건설사 임원들이 5개의 주제로 1시간씩 특강을 진행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미래 건축에 관심이 많은 학생 8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특강은 △스마트 컨스트럭션 현황 및 대응(발표자 : 염광수 GS건설 기술연구원 부장), △4차 산업혁명과 건설산업(발표자 : 김정진 롯데건설 기술연구소 부장), △건축시공에서의 건축재료의 역할(발표자 : 김용로 대림산업 기술연구원 부장), △비전테크와 딥러닝(발표자 : 권해원 현대엔지니어링 기술연구소 과장), △4차 산업혁명과 건설기술(발표자 : 고정원 대우건설 기술연구소 부장) 순으로 진행됐다.

홍성준(휴먼건축공학부 3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갖고있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기술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에 대해 일목요연하고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해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향후 현장실습 등을 통해 건축분야의 발전방향을 직접 체감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진대 휴먼건축공학부에서는 미래 건축 산업 변화 대응을 위한 산업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ICT 융합기술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그룹 연계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