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3 학부모 대상 2020 대입 정시전형 진학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12-09 0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자료집 제공

  • 서울시교육청,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시 지원전략 분석

  •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2000명 선착순 입장 가능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2층 대강당에서 서울 소재 고3 학부모 200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작년 12월에 고려대에서 열린 대입 진학설명회[사진=연합뉴스]

이번 설명회는 학령인구 변화에 따라 실제 수능 응시 인원이 1교시 국어영역 응시자 기준으로 49만552명으로 집계돼 역대 최소 응시 인원을 보이는 등 급격히 달라지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가 정시전형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맞춤형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전년도 결과와 지원경향 등을 분석해 학부모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과 2020 정시 주요 특징 △서울 소재 대학 정시 분석과 지원전략 △수도권/지방 주요 대학과 전문대학 지원전략 △웹 기반 진학상담 프로그램 활용 등에 관한 강의와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작년 12월에 세종대에서 열린 대입 진학설명회[사진=연합뉴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 및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번 달 중 시범 서비스 예정인 진학상담 프로그램도 안내한다.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고3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는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자료집과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4년제 100개 대학의 정시요강 일람표를 제공한다. 자료집 파일과 강의 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도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뿐만 아니라 수험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작년 12월에 고려대에서 열린 대입 진학설명회[사진=연합뉴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으로 고3 학부모에게 정시전형에 대비한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서울 소재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입 정시전형 대비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작년 12월에 경희대에서 열린 대입 진학설명회[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