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JYP 독립 홀로서기 성공···음원차트 점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12-11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예린이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사진= 블루바이닐 제공]


지난 10일 발매된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는 벅스, 지니 등 음원사이트 내 18곡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타이틀곡 ‘Square (2017)’는 10일 오후 9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등 실시간차트 1위에 등극했다.

백예린의 이번 정규앨범은 총 18곡중 17곡이 영문 가사라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이기 때문에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 후 홀로서기 도전인 만큼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다는 반응이다.

이에 가수 백예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건 자랑해도 되는거...?(오늘만 조금 ㅠㅠ 자랑할게용..)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두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세멋소님과 블루바이닐(세상에서 일 제일 잘해주시고 따뜻한 든, 별, 테르언니), 호빈감독님, 뮤비스탭분들!, 구름, 수은, 죠니, 치헌, 은진, 봉연, 정우, 정욱, 무궁작가님, 연뚜언니, 다빈, 기훈, 태훈, 경건님, 연수,민혁(방),언니오빠들, 융스트링 선생님들, 서울스투디오, 루피씨..까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백예린은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을 맺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