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생방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12-19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19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기관 및 단체, 기업체,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생방송을 개최했다.

이번 모금 생방송은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공동모금회와 ㈜딜라이브경기케이블 TV,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파주시가 후원했다.

지역사회 기부 독려를 위한 도미솔 식품, 닭스터 마을, 장단흑진주 서리태 등 22개의 나눔 부스를 설치해 판매액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저소득 가구 대상 김치 및 라면 전달, 지역아동센터에 갓 구운 빵 지원 등 다양한 자선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 냈다.

또한 파주시 헬스동호회와 사회복지행정연구회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했으며 금촌중학교 무지개 가족봉사단원인 중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소원버킷리스트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김경희 경기북부공동모금회 본부장은 “파주시에서 많은 분들이 모금행사에 참여했으며 판매수익금까지 기부해 이례적으로 많은 성금을 모금했다”며 “파주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손배찬 파주시의장은 “오늘 좋은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파주, 나눔의 파주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시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나왔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온정으로 조금만 주변을 살펴주시기 부탁드린다. 시의회에서도 시의원님들과 나눔의 아름다움을 열심히 배우며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종환 시장은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생방송’은 어려운 경제상황이지만 시민들의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으로 기쁨을 드리고 시민들이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2020. 파주사랑! 희망나눔! 특별모금생방송에서 모금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돼 파주시의 소외계층 긴급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