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부산 '부평깡통시장' 3대 맛집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2-20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생방송 오늘저녁'에 등장한 글로벌 맛특구 부평깡통시장이 화제다.

20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시장 한바퀴' 코너에서는 부산에 위치한 부평깡통시장이 소개됐다.

부평깡통시장은 한국전쟁 당시 미군 부대에서 나온 통조림 등을 거래하며 깡통시장이라 불렸다고 한다. 최근 몇 년 사이 관광명소로 자리 잡으며 깡통시장에서도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 

부평깡통시장에는 무채 떡볶이로 유명한 '이가네 떡볶이'가 인기다. 우선 22년 전 핫도그를 만들어 노점에서 팔기 시작한 김정수, 이진희 부부는 부산에서 내로라하는 떡볶이 가게의 사장님이 됐다. 둥근 철판에 갖은 재료를 넣어 볶는데 새빨간 양념이 시각을 자극한다. 거기다 부부의 떡볶이에 는 물 대신 특별한 재료로 농도를 맞춘다고 한다.

부평깡통시자의 유일한 피자집 '팔자 피자'도 유명하다. 서울 청년이었던 최명철 사장은 부평깡통시장에 빈 점포를 발견하고 피자집을 차렸다고 한다. 피자의 종류는 7가지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또 얇은 도우는 이탈리아식, 굽는 방식은 미국식, 피자 소스는 터키식. 정체불명의 다국적 피자를 만들어 냈다.

여성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타르트 전문점 '겐츠 베이커리 카페'도 인기다. 겨울에는 딸기가 제철 과일이기에 딸기타르트가 주력 메뉴하고 한다.
 

부평 깡통시장[사진=네이버 플레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