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3일 2020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708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는 △4급 1명, 5급 10명, 6급 45명, 7급 68명, 8급 14명에 대한 승진임용 △4급 이하 530명에 대한 전보 △40명의 신규 공무원이 임용되었으며 특히, 민선 3기 도성훈 교육감의 2년차 주요 교육정책 수행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능력과 소질 중심의 인사 배치로 함께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인사 사항으로는 ▲부평도서관장 최명남(승진) ▲교육수석전문위원 김옥제 ▲남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이재규 ▲예산복지과장 김맹기 ▲교육재정과장 유병식을 각각 발령하였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금번 인사는 장거리 출퇴근, 건강, 육아 등 공무원 개인의 인사 고충을 반영하여 일과 가정의 삶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 조성에 노력하였고, 휴직과 퇴직 등의 결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학교(기관)에 신규공무원을 배치함에 따라 교육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렴한 공무원,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인사를 통해 인사행정의 신뢰를 강화하고‘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발령자 명단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인사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