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이 국내 콘텐츠 산업 중에서 수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일 발간한 ‘2019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이 전체 콘텐츠 수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9.2%로, 33억3033만 달러에 달했다. 이어 캐릭터(3억8117만 달러), 지식정보(3억2060만 달러), 음악(2억6070만 달러) 부문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상반기 국내 콘텐츠 산업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약 48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캐릭터(28.0%)와 애니메이션(24.5%), 방송(19.5%), 지식정보 산업(17.1%), 음악(13.5%), 만화(12.8%) 분야 등 모든 분야에서 전년 대비 수출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58조1000억원이다.
매출 규모는 출판산업이 10조5267억원으로(18.1%) 가장 높았고, 방송 8조8129억원(15.2%), 지식정보 8조3302억원(14.3%), 광고 7조8104억원(13.4%), 게임 7조745억원(12.2%) 순이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일 발간한 ‘2019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이 전체 콘텐츠 수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9.2%로, 33억3033만 달러에 달했다. 이어 캐릭터(3억8117만 달러), 지식정보(3억2060만 달러), 음악(2억6070만 달러) 부문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상반기 국내 콘텐츠 산업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약 48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캐릭터(28.0%)와 애니메이션(24.5%), 방송(19.5%), 지식정보 산업(17.1%), 음악(13.5%), 만화(12.8%) 분야 등 모든 분야에서 전년 대비 수출액이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58조1000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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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규모[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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