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꿈자람봉사학습 성황리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1-16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도시공사 제공]

경기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지연)가 13일부터 15일까지 광명시 청소년 20여 명의 참여 속에 ‘2020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꿈자람봉사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와 진로체험을 결합,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진로체험 기회 및 우수자원봉사 인센티브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꿈자람봉사학습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첫째 날 공사를 방문해 공사 운영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조별 구성원들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놀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광명동굴을 견학하고, 동굴경영 및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다소 접하기 어려운 테마파크 운영이라는 이색적인 직업군을 접했다.

마지막 날에는 하안사거리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팻말을 가지고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설명하는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후 다양한 경력을 가진 공사 직원들과 청소년간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지방공기업 입사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했고 청소년들은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현실적인 조언에 귀를 귀울였다.

김종석 사장은 “광명시 청소년들께 방학 때마다 공사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면서 광명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