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아이TV, 출판사업 진출… ‘영화100년 인생100년’ 도서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20-01-28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실버아이TV가 인터넷신문 실버아이뉴스에 이어 출판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다각화에 시동을 걸었다.

실버아이TV는 한국영화 탄생 100주년인 2019년을 기념해 ‘영화 100년 인생100년(부제: 클래식 영화와 함께 하는 시네마 천국)’ 도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영화 100년 인생100년’은 ‘실버아이TV'가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 ‘실버아이뉴스'를 통해 연재해 온 영화 칼럼이다. 총 50여편의 글 중 26편을 추려 단행본으로 묶어낸 것이다.

‘영화 100년 인생 100년’은 실버세대라면 누구라도 좋아했을 법한 국내외 유명 고전 영화들의 줄거리를 담았다. 또한 영화 제작에 얽힌 비화와 한 시대를 풍미한 스타들의 이야기, 감상 후기와 간단한 용어 해설까지 곁들인 종합 영화 교양서적이다. 총 26편의 글들은 마치 눈앞에서 영화의 줄거리를 낭독해 주는 착각이 들 만큼 상세하고 꼼꼼한 묘사로 일관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작품으로는 ‘현대 영화의 문법’이 되어 영화 역사를 새롭게 쓰게 만든 위대한 필름 ‘시민 케인’, 궁핍했던 시절 가족의 해체와 화해를 기록한 흑백 필름인 ‘자전거 도둑’, ‘철도원’, ‘마부’가 있다. 또한 혈육, 연인, 동지, 민족의 죽음과 이별, 배신과 단죄 등을 테마로 인간이 지구상에서 저지르는 최악의 범죄가 어떤 것인지 신랄하게 고발한 ‘금지된 장난’, ‘뉘른베르크의 재판’, ‘해바라기’, ‘새벽의 7인’, 소시민의 가정사를 통한 사회문제와 인간 본성의 깊은 이해를 다룬 ‘동경이야기’, ‘꽁치의 맛’ 등 1930~1980년대까지 한국에 소개된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재원 실버아이TV 대표는 “이번 도서 발간을 계기로 향후 방송사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인문, 사회, 복지, 자기계발, 자서전 등 제반 교양 도서를 직접 발간‧보급하는 등 출판 문화사업 다변화에도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화 100년 인생 100년’ 도서 이미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