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OTT박스, 소프트 업데이트… 화질 높이고 콘텐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2-10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딜라이브의 온라인동영상제공 서비스(OTT)박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화질 개선과 시청 가능한 콘텐츠를 늘렸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자사 OTT박스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국내 종합 어학교육기관인 파고다의 인기 유튜브 콘텐츠 700여편을 순차적으로 업로드 한다. 파고다 인기강사인 성구편과 진준 강사가 들려주는 '진짜 중국어'를 비롯해 고양이 미용사 심콤쌤과 다섯냥이가 알려주는 미용팁과 일상이야기인 '심콩캣', 허왕 변호사의 쉽게 풀어쓰는 법률이야기 '왕변', 그리고 고급진 영국영어를 배울 수 있는 '빌리잉글리쉬'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요즘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명상 관련 콘텐츠도 OTT박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동사섭 행복마을용타스님의 10분 마음수련을 통해 마음 다루기, 행복찾기, 감사하는 마음키우기 등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용타스님’에게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딜라이브는 모델들의 일상생활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은 '에스팀TV(ESteemTV)'와 재미있는 가사와 율동으로 동작을 익히고 운동하는 스테디셀러 유아 교육 프로그램 '디보와 노래해요'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올해 들어 딜라이브는 다양한 올인원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방송+인터넷+OTT박스 결합상품을 비롯해 렌탈상품 최대 58%할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딜라이브몰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그리고 유료 VOD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호텔 뷔폐권 및 VOD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딜라이브는 지난 1월 딜라이브플러스UHD OTT박스의 소프트웨어를 안드로이드 TV Pie(파이)로 업그레이드했다. 파이 소프트웨어 버전에서는 HDR VP-9 영상처리기술이 적용돼 딜라이브플러스UHD 단말을 사용하는 고객은 더욱 선명한 유튜브와 넷플릭스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기존 크롬캐스트, 어시스턴트 음성검색, 블루투스 리모컨 동작, B2B 홍보배너 등의 기능이 개선되어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다른 기업들이 OTT셋톱박스 사업에서 철수하는 것과 반대로 딜라이브 OTT박스는 최근 고객들의 호응으로 판매가 늘고 있다"며 "올 1분기 안에 총 누적 45만대 판매가 가능해진 만큼, 고객들이 선호하는 무료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2월 콘텐츠 업데이트[사진=딜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