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0년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공모한다.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이란 여성친화도시 정책 추진 시 지역사회의 특성 여건을 반영해 시민의 일상적인 삶에서 여성친화도시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조금 사업예산은 총 2000만원으로, 각 사업별 300만 원에서 500만 원이 차등 지원된다.
사업유형은 △여성안전 △여성 참여확대 및 역량 강화 △마음돌봄사업 등이다. 여성안전의 경우, 공공시설 모니터링 사업, 젠더 폭력 근절 등이 포함되고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및 역량강화 사업에는 여성 취업지원,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양성평등 노동실현을 위한 연구 등이 있다.
마을돌봄사업에는 지역 돌봄 공동체 사업이나 일-가정 양립 지원 사업 등이 포함된다. 그 외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사업에 관해서도 공모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의 신청자격은 여성안전, 여성 사회참여확대 및 역량강화, 마을돌봄사업 등 여성 관련 추진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시흥시에 소재(분사무소, 지부 포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접수방법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글의 붙임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8일 18시까지 시흥시청 여성가족과로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사업담당자 전자우편(yyner@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031~310~2632)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