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요즘은 국내 호텔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편리하게 구성돼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며 "공홈에서만 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도 많고 추가적인 혜택도 있어서 즐겨 찾는다"고 말했다.
호텔업계에서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강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편의성을 증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면서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려는 조치다.
이에 더해 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에게는 객실 룸서비스 할인 등 추가적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공홈을 활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3월 한 달간 홈페이지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평일 예약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요트 코스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요트 코스’는 1시간으로 구성돼 아라마리나 풍경을 눈앞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요트 체험 기회를 노리고자 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예약 후 예약실에 문의하면 된다.
주중·주말 예약 고객에게는 개인 위생을 위해 식약처 허가를 받은 플루 손소독제 2종 중 1종을 증정한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관계자는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을 찾아 주시는 많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예약 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호텔 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호텔식
파크 하얏트 서울은 3월 한 달간 공식 웹사이트 전용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웹사이트를 통해 하얏트 월드 '회원 전용 요금' 또는 '베드 앤 브랙퍼스트'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에게 룸서비스 메뉴 30% 할인 혜택과 이탈리안 에피타이저인 '모둠 안티파스티' 한 세트를 제공한다.
이외에 무료 주차·발렛 파킹 서비스 혜택도 포함한다. 예약과 투숙 기간 모두 오는 3월 31일까지로 동일하다. 예약·문의는 객실 예약과 전화 또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메종 글래드 제주, 풍성한 패키지 구성에 공홈예약 혜택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혼자 간다' 패키지를 예약하는 고객 중 선착순 20팀에게 1박당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카카오프렌즈 '선데이치즈볼'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나혼자 간다는 지친 일상을 벗어나 제주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은 혼족을 위한 패키지로, 객실 1박과 카페 아티제에서 교환 가능한 커피&마카롱 이용권, 테라 맥주 2캔과 함께 미니바 무료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호텔, 공식 앱 예약 고객이라면 '혜택' 받자
롯데호텔은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로그인 또는 신규가입 회원은 홈페이지 특별요금보다 15~20%까지 할인된 금액에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헬스장·사우나·실내 수영장을 1박당 2인 무료 제공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해온 스위밍 쿠션도 선물한다.
공식 앱에서는 본인 포인트와 바코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까지 갖춰 편리한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