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0/03/20/20200320170108940890.jpg)
[사진=에센코어 제공]
에센코어(ESSENCORE)가 국내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Quasarzone)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직장인 브이로그(v-log)가 화제다. 지난 2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영상은 조회수 약 1만 4천 회 이상을 기록했다.
직장인 브이로그 ‘잘 나가는 강남 IT회사에 한 수 가르쳐 줬습니다! 출근하는 남자’는 퀘이사존 ‘볼타’가 에센코어 한국지사의 신입사원으로 처음 출근하는 모습을 담고있다. 영상에는 볼타는 입담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담겨 에센코어의 자유롭고 유연한 사내 분위기를 그대로 보여준다.
에센코어의 활기찬 분위기는 영상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사무실에서 직속 선배의 안내를 받으며 메모리 오버클록에 관련된 내용을 만화책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거나 휴게실에서 선배와 자유롭게 소통하는 모습이 나온다.
또한, ‘할머니도, 강아지도 아는 메모리’를 목표로 클레브(KLEVV)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하는 올해의 목표도 브이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센코어는 “퀘이사존과 이미 3년째 함께 하고 있는 공식 파트너사로 올해는 특히 퀘이사존 유투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직장인 브이로그는 에센코어 신입사원 컨셉으로 총 4화에 걸쳐 방영된다”고 전했다.
에센코어는 SK그룹 해외 자회사로 메모리 모듈 및 플래시 메모리, SSD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 ‘클레브(KLEV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게이밍OC 메모리, 스탠다드 DRAM 메모리, SSD와 SD카드, USB 등 메모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레브는 지난해 8월부터 SK텔레콤과 미국 최대 미디어 그룹 컴캐스트(ComCast)가Joint Venture(JV)를 통해 새롭게 런칭한 T1 e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클레브(KLEVV)'는 “T1의 글로벌 팀으로의 성장과 함께 CARS X RGB, BOLT X 등 자사 게이밍 메모리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