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데이크, "손흥민은 수비수를 지옥에 빠뜨려"···'EPL 드림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4-06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럽 축구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는 피르힐 판데이크 선수가 손흥민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정상급 선수로 손꼽았다.

6일(한국시간) 판데이크는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EPL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이란 5인제 미니 축구팀으로 포지션 별로 최고의 선수들을 의미한다. 5명은 골키퍼 1명, 수비수 1명, 미드필더 2명, 공격수 1명으로 구성된다.

판데이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로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을 꾸렸다. 손흥민은 골키퍼 에데르송,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 미드필더 케빈 더 브라위너,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판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다"라며 "손흥민은 수비수에게 그라운드에서 지옥에 빠뜨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손흥민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손흥민은 리오넬 메시와 최고의 플레이어로 뽑힌 바 있다. 미국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제조사 톱스는 손흥민, 메시 등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발표했다.
 

'최고 수비수' 판데이크도 반한 손흥민. [사진=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