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지하 2층~지상 39층, 4개동, 전용면적 75~98㎡, 총 3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 면적별로는 △전용 75㎡A 37가구 △전용 84㎡A 126가구 △전용 84㎡B 75가구 △전용 84㎡C 36가구 △전용 84㎡D 10가구 △전용 98㎡A 48가구 △전용 98㎡B 10가구로 구성된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국제도시 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IBD(International Business District) 국제업무지구 내 3공구에 들어선다. 송도국제도시 3공구는 뛰어난 교육 환경은 물론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 환경이 잘 갖춰져 있어 송도 내에서도 생활이 편리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학세권 교육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자리한 예송초등학교를 비롯해 예송중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국제학교(계획) 등이 도보 통학권으로 가깝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 송도캠퍼스 등도 인접해 있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코스트코롯데마트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복합몰 등 종합쇼핑몰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입주민을 위한 단지 및 가구 내 특화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안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축구장 규모의 ‘오픈스페이스’가 조성되며, 가구 내에서의 조망과 개방감 확보를 위해 판상형 및 남향 위주의 동 배치가 이뤄졌다. 일부 타입에서는 호수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기둥식 구조 설계 등 입주민을 고려한 단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도 가까이에 있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포스코건설이 11년 만에 브랜드 리뉴얼한 뒤 선보이는 송도 첫 단지다. 2020년 주거 지향 가치에 충실한 ‘더샵 3.0’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브랜드 콘셉트로 안전, 강화된 편의, 안락한 휴식, 세련된 디자인 등 4대 지향 가치를 담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에 들어서며 오는 5월 문을 열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 안전을 최우선시하고자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선보인다.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접촉식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