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주먹밥' 출시…'식사의 간소화' 트렌드 대응

  • 불고기·김치치즈볶음밥 등 2종 신제품 선보여

CJ제일제당은 간편한 끼니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식사의 간소화 및 4번째 식사(4th meal) 트렌드에 발맞춰 편의형 먹거리인 '주먹밥'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간편한 끼니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고 주먹밥은 밥 안에 맛있는 소를 꽉 채우고 철판에 구워 노릇노릇한 외관과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속 재료를 가장자리까지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 개씩 낱개 포장돼 있어 보관과 조리가 편리하다.

불향 가득한 간장 양념 불고기를 고슬고슬한 밥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불고기', 매콤한 김치볶음밥 속에 모짜렐라 치즈를 담은 '김치치즈볶음밥' 등 2종이다.

전자레인지 조리로 촉촉하게 즐기거나,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더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7980원(500g, 5개입)이다.

식사의 간소화 트렌드와 야식이나 간식을 즐기는 4th meal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먹밥과 같은 편의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질 것이라는 게 CJ제일제당의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12월 일부 유통 경로를 통해 제품을 선보인 이후 간편한 아침 대용식과 아이들 간식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현재까지 약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판매 경로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은 성형 후 부서짐 방지를 위한 밥 결착 기술과 표면 열처리 공정 등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융합해 노릇한 색감과 누룽지 식감을 살리고 끝 맛까지 맛있는 품질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간편한 식사와 간식을 즐기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