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th Talk Live’는 스타트업 성장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창업자 노하우를 공유해 생태계 구성원들간 상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스타트업계를 대표하고, 성장 궤도에 오른 창업가와 벤처캐피탈 및 스타트업 구성원 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언택트 형식의 강연과 네트워킹으로 진행되며, 6월 2일부터 총 네 번의 회차로 진행된다.
첫 번째 시리즈로는 ‘초기 스타트업 성장전략 편’이 준비됐다. 창업 초기부터 시리즈A 투자유치 전 단계에 있는 창업가 역량 증진에 필요한 브랜딩, 투자유치, 해외진출 등을 주제로 다룬다.
‘핑크퐁’, ‘아기상어’ 등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공동창업자는 첫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 브랜딩’ 전략과 경험을 공유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글로벌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가 ‘Lessons Learned Through 3 Phases of Startup Life: Beginning, Growth, Exit’을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 네 번째 시간에는 인도 시장에 진출해 로컬 핀테크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인도시장과 경험’을 주제로 창업 선행 경험을 나눈다.
최성진 코스포 대표는 “선배 창업가들이 성장 과정에서 축적해 온 다양한 경험 자산은 후배 창업가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가 역량증진과 비즈니스 성장에 선후배 창업가들이 함께 힘을 모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