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13건, 의원 발의안건 7건 등 총 20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의결,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번 임시회 회기 마지막날인 22일에 개최한 제5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 발의 안건으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어려운 한자어 정비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 13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이성수 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안건, 총 20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의결했다.
특이사항으로 투자개발과 소관 「소요산 카라반 리조트 조성사업 협약 체결 동의안」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 간 의견 차이로 인해 본 안건에 대해 거수로 찬반을 표결을 했다. 표결 결과 의원 7명 전원 반대로 인해 본 안건은 부결됐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94회 제1차 정례회에 예정되어 있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운호)를 대비하여 이번 임시회에서 심사·검토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현장방문 결과보고서 채택했다. 본 안건에 대한 의결을 끝으로 제29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노고가 많으셨던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