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기 동안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시정질문,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가 진행된다.
특히, 집행기관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 시정·건의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2~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일-기획예산담당관, 감사담당관, 자치행정국 △3일-보건소, 공보담당관, 복지교육국 △4일-읍면동, 시립중앙도서관, 경제문화국 △5일-상하수도사업소, 녹색환경국 △8일-농업기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안전교통국 △9일-광주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담당관, 도시주택국 순으로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 이후 주요 일정으로는 6월 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하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종합 심사한 후 16일 제3차 본회의에서 결산승인안 의결 후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19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안 및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한편 광주시의회 본회의, 각 상임위원회의 활동은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방송을 클릭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