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84㎡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다. 아파트는 물론 공원, 학교, 상업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들어서 정주여건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지구는 대단지·브랜드타운으로 조성 중이다. 현재 천안시티자이, 천안 레이크타운 1, 2차 푸르지오가 입주를 마쳤으며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도 입주 중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이마트(천안서북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성정점), 코스트코(천안점) 등도 가깝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은 2021년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업성저수지 등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룸 특화(일부가구)와 광폭주방(일부가구)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의 모델하우스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에 들어선다. 이달 중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