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체육관 내 위치한 ‘스포츠브랜드상품관’에서는 6월 22일부터 7월 22일 한 달 동안 전체 상품의 70%에 해당하는 10개 업체 58개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연다.
코로나19로 상품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고양시 및 3개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 안내문을 게재했으며 담당부서 혹은 입점업체에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상품관에 직접 방문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평일 10시~18시 사이 고양체육관 정문을 통해 입장, 발열체크 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시는 2022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유치 및 스포츠브랜드상품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고양시’ 채널을 통해 SC Goyang 캐릭터 ‘건이’와 ‘강이’를 활용한 이모티콘 16종을 다음달 말 선착순 2만여 명에게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또 오는 8월, 비대면 온라인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이용, 사이트 구축없이 ‘SC Goyang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상품관은 자부심 강한 고양시만의 특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관내 중소업체들이 판로를 확장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양한 활성화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는 ‘SC Goyang’브랜드를 넣어 디자인한 의류, 문구, 생활용품 등 공모전을 거쳐 선정된 19개 업체의 81개 상품을 전시‧판매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