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기술기능인력 취업 지원 나서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8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및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채용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와 이노비즈기업간 직무 중심 채용이 연계된다.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위해서는 채용박람회 및 취업게시판 등 전시행사 운영으로 예비 숙련기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노비즈협회는 그동안 기능경기대회 참가자와 입상자 취업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노비즈기업 채용 연계를 진행 중이다.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 중인 해외 16개국 EPS센터와 연계해 국내 미취업 청년 및 귀환 예정인 현지 인력의 취업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취업지원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까지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1만8000여 이노비즈기업에 기술혁신 원동력이 되는 숙련 기술기능인력과 우수 현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