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튼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직무특강을 운영하기로 했다.
무의미하게 보낼 수 있는 방학에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다.
여대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무 분야 전·현직자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을 파악함으로써, 직무를 설정하고, 취업목표를 수립해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해당 직무 전문가를 초청, 실무자의 주요 업무, 최신 직무·산업의 방향, 직무관련 필요 역량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27 ~31일 코로나19로 취업문이 더 좁아진 상황 속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슬기로운 여대생 방학생활-여대생 강점UP 취업전략 프로그램편’을 후속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27일 ‘여성친화기업과 여성진출가능 직무 정보탐색’, 28일 ‘입사서류작성법’, 29일 ‘면접특강’, 30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면접 이미지메이킹’, 31일 ‘성공적인 직장생활 비즈니스매너’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남선혜 성결대일자리센터 팀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우려했던 것과 달리 학생들의 관심은 매우 뜨겁다"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파악, 컨텐츠를 제공한다면 대면 프로그램 못지않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